Memsource 관련 주요 팁




Written by 초코초코


안녕하세요.
Memsource 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작업이 가능해 상당히 유용한 툴 중에 하나이며, 사용법 또한 어렵지 않아 점점 사용하는 업체가 많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로그인 방법과 알아 두면 훨씬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컴퓨터에서 파일을 직접 열어 작업하는 경우를 데스크탑 버전, 크롬 등에서 로그인하여 작업하는 경우를 브라우저 버전으로 부르겠습니다)


데스크탑 버전에서 로그인하기

아래와 같이 멤소스 파일을 직접 연 후 Tools > Preferences > Login 탭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하면 브라우저 버전과 동일하게 TM, TB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브라우저 버전으로 작업하는 제3자에 의해 TM이 업데이트되어도 데스크탑에서 작업하는 사람 역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TM을 확인할 수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ICE 세그먼트 (101% 매치 세그먼트) 일괄 컨펌하기

1. 아래와 같이 101% 매치 세그먼트만 필터링합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101% 세그먼트만 필터링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상단 Edit 탭에서 “Select all”을 눌러 필터링된 세그먼트를 모두 선택합니다. 




3. 그리고 다시 Edit 탭에서 “Confirm segment”를 누르면 해당 세그먼트를 모두 일괄 컨펌할 수있습니다.




추가 TIP
만일 번역 완료된 파일(혹은 리뷰 완료된 파일)을 동일한 계정에서 리뷰(혹은 Proofreading)해야 할 경우에는 이미 모든 세그먼트가 컨펌되어 있어 리뷰 시에 리뷰한 세그먼트와 아직 리뷰하지 않은 세그먼트 구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때에도 상기 방법으로 (필터링하지 않고) 모든 세그먼트를 일괄 선택한 후 “Unconfirm segment”를 눌러 모든 세그먼트의 컨펌 상태를 다시 초기화하여 효율적으로 리뷰(혹은 Proofreading)할 수 있습니다.



TM 검색 팁
Memsource에서 TM을 검색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해당 용어가 포함된 모든 TM 검색(단축키: Ctrl + K)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인데, 검색하고 싶은 용어를 우측 TM 검색창에 직접 타이핑하거나 검색할 용어를 드래그한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해당 용어가 포함된 모든 TM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정확히 해당 용어가 포함된 TM만 검색하는 방법(단축키: Ctrl + Shift + K)
1번 방법으로 검색했을 때 너무 많은 TM이 검색되거나 조금 더 정확한 TM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Ctrl + Shift + K를 누르거나 검색할 용어의 앞뒤에 “”를 붙여 검색하면 조금 더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Ctrl + K]


[Ctrl + Shift + K]




작업 파일이 여러 개인 경우 일괄 선택하여 열고 완료처리하기

브라우저 버전에서 작업 시 파일수가 많아 페이지가 2페이지 이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아래 스샷의 1 > 2 > 3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select all ** jobs”를 통해 전체 페이지의 파일을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평소와 같이 파일을 열면 전체 파일이 한 번에 열리고, Complete도 한 번에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Memsource 툴을 사용할 때 알아 두면 유용한 몇 가지 정보를 알려 드렸는데요. 어쩌면 기본적인 기능에 속하는 내용이니 미리 숙지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큘러스 퀘스트2로 영화보기 - DLNA 서버 설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영화보기 좋은 앱?? - VR 플레이어 간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