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전각/반각 변환에 유용한 사이트



 Written by Olivia


일본어 번역을 할 때는 물론이고, 일본 사이트 가입할 때 전각이나 반각 문자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어의 전각과 반각을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유용한 링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각반각이란?]

우선 전각과 반각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어에는 전각과 반각이 있어서 똑같이 생긴 문자인데도 컴퓨터에서 같은 문자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보면 전각 문자가 자간이 넓어 보이고, 반각 문자는 자간이 좁은 것 말고는 차이점을 잘 모르시겠죠?

 

전각(double byte): アリガトウ

반각(single byte): アリガトウ

 

왜 생김새가 같은데도 컴퓨터에서 같은 문자로 인식하지 못할까요?

보통 한글은 컴퓨터에서 2 bytes, double byte로 인식합니다. 일본어의 전각도 마찬가지인데요. 이와 다르게 숫자나 영어는 1 byte, single byte로 인식하고 일본어의 반각도 숫자나 영어처럼 1 byte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전각/반각 변환이 필요한 경우]

위에서 전각과 반각의 차이점과 같은 문자로 인식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전각/반각 변환이 필요할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번역 PM 업무를 할 때 일괄적으로 검색 및 수정 시에 변환기 사용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전각과 반각을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고, 일본 키보드에는 변환키도 따로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일본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검색할 때 또한 이 변환기가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번역할 문서에 전각과 반각이 혼재되어 있어서 변환하여 검색이 필요한 경우

일본 키보드가 아닌 한국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일본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전각/반각 변환이 자동으로 안되는 경우

 

[전각/반각 변환기 유용한 링크]


👉[전각/반각 변환기 링크]👈


드디어! 전각/반각을 변환할 수 있는 유용한 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링크로 접속하시면 버튼 하나로 빠르게 문자를 변환할 수 있답니다!! 업무에서나 실생활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큘러스 퀘스트2로 영화보기 - DLNA 서버 설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영화보기 좋은 앱?? - VR 플레이어 간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