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폴더 구조의 Trados Studio 프로젝트 번역 TIP

 



Written by 야마짱


안녕하세요. 야마짱입니다.

 

오늘은 복잡한 구조의 소스 폴더인 경우에 있어 Trados Studio 사용 번역 TIP을 포스팅합니다. 😊

소스 폴더가 아래와 같이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폴더 구조를 유지하여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측에서 폴더 구조를 나누어 놓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파일을 한 폴더에 몰아넣고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나중에 모든 파일을 원래 있던 각각 폴더에 분류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복잡한 폴더 구조의 예시(실제로 훨씬 더 복잡할 수 있음)






Trados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폴더 구조가 유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파일이 없는 폴더를 선택하면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할 때만 파일이 보입니다


 

이런 경우 Trados Studio의 장점인 모든 파일 또는 다수의 선택된 파일을 한 개의 작업창에서 열기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폴더가 10개 미만 정도의 분량이라면 하나씩 열어서 어찌어찌 작업은 가능하겠지만, 만약 폴더가 수백 개 이상에 파일이 퍼져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TIP이지만 이 설정을 모르시는 번역사님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가장 상위 폴더를 선택하고 Include Subfolder(하위 폴더 포함)를 체크하면 가장 상위 폴더 아래에 포함된 모든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빨간 박스 참조). 



이후 아래와 같이 원하는 파일만 또는 모든 파일을 선택하여 한 개의 작업창으로 열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TIP이지만 모를 경우 번역 작업이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스 폴더의 구조가 복잡할 때 활용할 수 있는 Trados Studio 프로젝트 번역 TIP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야마짱의 유익한 정보로 또 찾아 뵙겠습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큘러스 퀘스트2로 영화보기 - DLNA 서버 설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영화보기 좋은 앱?? - VR 플레이어 간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