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아일랜드 골웨이!


Written by 라일라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아일랜드로의 여행을 계속 떠나볼까 합니다. 팝송을 즐겨 들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에드 시런의 “Galway girl”이라는 노래를 들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 가사 속의 “골웨이(Galway)”가 오늘 여행할 아일랜드의 항구 도시입니다. 


골웨이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 차를 타고 3~4시간 정도 서쪽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곳인데요. 한국으로 치자면 부산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그리 크지 않은 도시라 하루나 이틀 정도면 넉넉하게 둘러보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힘차게 골웨이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첫 번째는 아마 많이 들어 보셨을 모허의 절벽(Cliffs of Moher)입니다. 


200m 높이의 거대한 절벽이 8km나 늘어서서 대서양을 마주하고 있답니다. 사진으로도 그 웅장한 풍경이 느껴지는데요. 실제로 가보면 감탄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옛날 아일랜드 사람들은 이 곳이 지구의 끝이라고 생각하기도 했다네요.

모허의 절벽은 아일랜드의 여러 신화에 자주 등장하는데, 그중 제일 잘 알려진 것으로는 ‘망아지들의 절벽’이라는 뜻의 ‘에일나세라흐’ 신화입니다. 절벽의 북쪽 끝에서 한 무리의 요정의 말이 날아올랐다는 전설이라고 합니다. 이제 더 이상 말들은 이곳에 살지 않지만, 모허의 절벽은 바닷새의 안식처가 되었답니다. 절벽의 경사면에 튀어나와 있는 좁은 길에서는 야생 염소가 풀을 뜯기도 한다고 해요. 나중에 모허의 절벽에 가면 꼭 바닷새 무리와 야생 염소를 찾아보세요!


모허의 절벽을 구경한 후에는 시내로 향해 볼까요? 


골목을 걷다 보면 버스커를 자주 만나게 될 거예요. 위의 사진은 인기를 끌었던 음악 예능 <비긴 어게인>의 시즌 1 방송이랍니다. 가수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이 골웨이의 골목에서 멋진 노래를 불렀죠. 이 외에도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버스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는 비단 골웨이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전반의 문화이기도 합니다.



버스커들의 노래를 벗삼아 맛있는 식사를 하고 조금 걸어 볼까요? 머지 않아 해안가에 도착한답니다. 알록달록하게 늘어선 집들을 구경하고, 자유로이 날아다니는 새들을 구경하며 벤치에 앉아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라 하더라도 편안한 풍경에 힐링이 될 거예요.


골웨이로의 오늘 여행 어떠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타이타닉호의 마지막 정박지가 있는 코크(Cork)로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큘러스 퀘스트2로 영화보기 - DLNA 서버 설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영화보기 좋은 앱?? - VR 플레이어 간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