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Rock의 즐거움


Written by 어니언후르츠



록 음악을 좋아하시나요?


이 질문에 대해 “무슨 록?” 이라고 되물어보는 당신은 록 음악을 좋아하시는 게 분명하네요.

막연하게 록이라고 해도 록 음악에는 워낙 다양한 장르가 있죠. 대충 생각나는 것만 해도 록 발라드, 프로그레시브, 얼터너티브, 메탈, 펑크, 컨트리, 포크, 인디, 클래식 록… 그냥 아무거나 갖다 붙여도 존재하는 록 장르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록 음악 중에서도 여러분에게 생소할 록 밴드의 음악을 추천하려 합니다. 한마디로 홍대병, 힙스터 기질을 충족시켜주는 밴드들이죠. 누군가 좋아하는 밴드 있냐고 물어봤을 때 제가 소개해 드린 밴드를 대답하면 서른 셋에 서른 둘 정도는 모를 그런 밴드들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이 아마 경험해보지 못했을 Rock의 세계를 조금이나마 보여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타자는, 이 정도면 아는 분은 아실 정도인… MGMT입니다! 

이름도 복잡한 장르인 네오 사이키델릭 록 밴드입니다. 미국의 대학교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 앤드루 밴와인가든과 벤 골드와서가 결성한 밴드로 독특한 스타일의 음악을 끊임없이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1년에는 내한 공연도 했습니다. 처음 듣기에는 조금 난해할 수 있지만 실험적인 음악, 흔히 들을 수 없는 스타일의 음악을 원하시는 분에게 신선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최근에 나온 4집, Little Dark Age를 추천 드립니다. 곡은 She works out too much, 이걸 들어 보시면 어떤 느낌의 밴드인지 조금은 감이 오실 것 같네요.




두 번째는 Red Vox입니다!

2015년 뉴욕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노래 스타일은 주로 기묘하고 나른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만, 마찬가지로 워낙 다양한 시도를 하는 밴드이기에 한 문장으로 이 밴드의 특징을 표현하기는 불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리더이자 보컬인 Vinny의 본명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인터넷에서 게임 실황 방송을 하는 독특한 인물입니다. 그나마 그에 대해 알려진 사실은 이탈리아계 미국인이며 Vincent라는 이름일 확률이 높다는 점 정도입니다. 추천 앨범은 Blood Bagel, 추천 곡은 Blood Bagel 앨범의 곡은 아니지만 In The Garden입니다.



마지막은 The Monochrome Set이 장식합니다.

1978년 결성된 영국의 뉴웨이브 밴드입니다. 독특한 가사와 감성, 한번 들으면 뇌리에서 잊히지 않는 스타일의 중독성 있는 후렴들의 노래가 특징입니다. 인도 출신 리드 보컬의 무심한 음색이 특징이죠. 오늘 소개해 드린 밴드들 중 가장 멤버 변화가 많고 가장 오래된, 지금까지도 활동 중인 장수 밴드이기도 합니다. 앨범은 Eligible Bachelors, 노래는 Eine Symphonie des Grauens를 추천 드립니다. 


더 다양한 밴드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일단 간략하게나마 여러분에게 새로울 법한 밴드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밴드에 대한 긴 글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결국 여러분의 귀로 먼저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큘러스 퀘스트2로 영화보기 - DLNA 서버 설정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영화보기 좋은 앱?? - VR 플레이어 간단 비교